티스토리 뷰
서울 우먼업 구직지원금은 여성분들이 더 나은 일자리를 찾아 경제적으로 안정을 취하는데 도움 될 수 있는 제도인입니다.
정책변경이나 많은 인원 신청으로 인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빨리 서두르시기 바랍니다.
▼바쁜 여성분들을 지원금 신청을 준비했습니다.
구직지원금 신청방법
서울시가 출산과 육아로 인해 직장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경력직 여성들을 위해 '서울우먼업 프로젝트'를 진행합니다.
구직에 필요한 '구직지원금'과 일경험을 쌓을 수 있는 '인턴십', 기업을 지원하는 '고용장려금' 등을 통해 여성들의 사회복귀를 도울예정입니다.
●우선 2월 19일부터 1차 구직지원금 지급이 시작됩니다.
신청방법
지급하는 방법
3개월에 걸쳐 매월 구직활동을 수행하고 확인한 후 30만 원(최대 90만 원, 우먼업포인트로 지급)을 지급하고, 취창업이 성공할 경우 30만 원의 구직활동비를 지급합니다.
지원대상
서울에 거주하면서 실업자 또는 창업자인 30~49세 여성 중 가구소득이 중위소득의 150% 이하인 사람
구직지원금
3개월동안 월 30만 원, 최대 90만 원
※ 취·창업기여금 제공, 구직활동 지원, 사후관리
우먼업 인턴십
서울우먼업 인턴십은 임신, 출산,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30~40대 여성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여 재취업을 돕는 서울시의 대표 사업입니다.
일경험 프로그램 최대 3개월 제공하여 채용연계형, 육아휴직 대체근로등 생활임금을 3개월간 지원합니다.
지원대상
공고일 현재 서울에 거주하는 실업자 또는 실업자 여성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 또는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경우
지원내용
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의 인력 매칭, 인턴십 인건비, 컨설팅 및 상담 관리 등
주요 특징
- 3개월간의 실제 기업에서의 실무 경험: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며 자신감과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.
-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: 전문 강사진의 교육과 멘토의 조언으로 직무 적응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- 정규직 채용 연계: 인턴십 기간 동안 좋은 평가를 받으면 정규직 채용에 유리합니다.
- 인턴 수당: 월 100만 원 지급
2024년 서울우먼업 인턴십 참여신청 방법
지원 대상:
- 30~40세 여성
- 서울시 거주 또는 서울시 소재 기업 근무 경력 2년 이상
- 임신, 출산, 육아 등으로 경력 단절
- 인턴십 기간 동안 근로 가능
- 모집 기간: 2024년 3월
- 모집 인원: 약 1,000명
우먼업고용장려금
우먼업 고용장려금은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서울우먼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, 우먼업 인턴십 참여 여성을 정규직(또는 1년 이상 근로계약 체결)으로 채용하는 기업에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.
지원 대상 기업
- 공고일 기준 서울시 소재,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중소기업
- 상시근로자 수 1인 이상 5인 미만의 기업이라도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
- 벤처기업
- 가족친화인증기업
지원 내용
- 지급액: 3개월간 월 100만 원 (총 300만 원)
- 지급 시기: 정규직(또는 1년 이상 근로계약 체결) 채용 후 3개월 경과 후 신청
마치며
서울우먼업 프로젝트는 여성의 꿈과 가능성을 응원하고,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중요한 사업입니다. 이 프로젝트를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, 사회 경제적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